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고 수익이 티끌처럼 생기고 있다. 착착 성장하고는 있지만 아직은 많아봐야 하루 1달러, 적게는 0.01달러 수익이 난 적도 있는 블로그다. 100달러가 되려면 아직 좀 남았지만 은행 업무 볼 시간이 있을 때 미리 만들기로 했다.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은 300달러 미만의 송금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유명 사이트 주인이나 파워블로거가 아니라면 필수다. 300달러 이상 송금 받을 일이 많다면 5,000원인 우체국으로 가면 된다(시중 은행은 만 원 받는다)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우리에겐 SC제일은행이란 이름이 익숙하다. 9시에 문을 여는 줄 알고 시간을 맞춰서 갔건만 오픈 시간이 930분이다. 다른 업무를 미리 보고 시간 맞춰 도착했다.





 다른 블로그 글을 보니 통장 만드는데 40~50분 걸렸다는 내용도 많아 마음의 준비를 하고 갔는데 20분 만에 모든 절차가 끝났다. 외화통장만 만든 게 아니라 요즘 핫한 입출금 통장인 내지갑 통장과 더 핫한 리워드360체크카드 까지 몽땅 발급하는 데 소요된 시간이 단 20분이다.

 

 시간 인증을 하지 못해 아쉬운데 930분 은행 문 열 때 들어가서 바로 창구에 앉아 950분에 나왔다. 사람이 많아 일반 창구가 아닌 기업 창구 같은 곳에서 업무를 봤는데 숙련도의 차이였을까? 중간 중간 요즘 애드센스로 계좌 개설하는 분들이 많다는 이야기, 어떤 콘텐츠로 운영을 하는지 등 대화를 하면서도 끊임없이 타자를 두드리는 과장님의 업무 처리 속도는 매우 빨랐다.

 


 그리고 누가 외화통장에 1달러 넣어야 한다고 해서 수수료 700원 내고 돈도 뽑았는데 필요 없다...구글 애드센스 해보면 1달러가 얼마나 소중한데 700원을 날렸다. 대신 입출금 통장 만들 때 1원 이상의 돈이 필요하니 천 원 정도는 가져가 보는 게 좋다.

 

 필요한 준비물을 정리해보면 3가지 정도다.

 

 1. 등본 1(집 인근 SC제일은행일 경우)

 2. 신분증

 3. 약간의 현금

 

 애드센스 수익이 들어올 때마다 현금으로 바꿀 생각이 없긴 하지만 나중을 위해 내지갑 통장리워드360체크카드로 함께 만들었다. 이 통장과 체크카드가 또 요즘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데 관련 포스팅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요즘 같은 때 이정도 이율의 입출금 통장, 이정도 혜택을 주는 체크카드는 찾기 어렵다. 단연컨대 신용카드를 제외한 체크카드만 따졌을 때 Top2에 꼽힌다. 달러 환율이 1200원 수준에서 오르락내리락 하고 있는데 한 1500원 정도로 올라가는 시기가 올 때까지 모아볼 계획이다. 세계 경기가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니 안전자산에 속하는 달러는 가지고 있는 보람은 있을 거란 판단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