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는 방법은 크게 배너광고, 검색광고, 링크광고 3가지다. 가장 기본이 되는 광고는 배너광고로 보통 본문의 상하단과 사이드바에 최대 3개를 삽입한다. 3개를 초과하는 배너 삽입은 애드센스의 정책에 위배되니 조심해야 한다.

 

 배너 광고를 보조하기 위한 목적으로 검색광고를 달 수 있다. 검색광고에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관련 광고글과 검색한 관련 자료들을 볼 수 있는 형태다. 배너광고처럼 대놓고 광고처럼 보이지 않기 때문에 방문자들에게 거부감이 적다.

 


 광고처럼 보이지 않는 만큼 배너광고 보다는 수익이 적지만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한다는 측면에서는 도움이 되니 하나 정도는 추가하는 것이 좋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검색광고라는 항목을 한참 찾았다. 바로 생성 되는 게 아니라 기타 제품에서 검색광고를 클릭해야 활성화 된다. 이제 검색에서 맞춤검색 엔진이라는 항목이 나온다.





  맞춤검색 엔진을 클릭하면 항목을 입력하게 되어 있는데 키워드, 국가, 사이트 언어를 입력 했다. 세이프서치에 체크를 하면 성인 광고 등을 차단할 수 있다. 인코딩은 기본 세팅 대로 유니코드(UTF-8)로 가면 된다.

 



 글자수는 놓을 위치에 따라 조정하면 되는데 코드 상에서 “size=28” 와 같이 사이즈 부분의 숫자로 크기를 조정할 수 있으니 일단 적당한 숫자를 입력하고 자신의 블로그에 맞춰서 조정하자.

 

 이 블로그에는 왼쪽 상단에 위치를 시켰다. 사이드바의 목록 위가 정보를 검색하기에 가장 최적화된 위치기 때문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