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에 비해 방문자 수 측면에서 기대 이상의 성장이 있었다. 2월의 방문자 수 목표는 7,500명 이었는데 1만 명이 넘었다. 1월에 비해 2.24배 성장한 수치다. IT 프로그래밍 공부 내용이 주라 대중의 관심(?) 과는 조금 거리가 있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는 2월이었다.

 




 

블로그를 시작할 때는 하루에 500만 방문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나보다. 3월의 목표는 방문자 수 18,000명이다. 목표는 세우지만 사실 특별히 하는 일은 없다.

 

11포스팅하기. .

 

다른 일정이 있어 포스팅이 어려운 날에는 전날이라도 미리 예약 발행을 걸어놓으면 된다.

 

유입키워드를 보니 IT가 아닌 일상리뷰 키워드가 상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SC제일은행에서 내지갑통장과 360리워드 체크카드를 만들고 작성한 포스팅이 모두 상위에 있다.

 




 

애드센스도 장족의(?) 발전이 있었다. 처음 애드센스를 달고 하루에 0.01달러가 들어올 때의 그 충격은 잊을 수가 없다. 애드센스 수익은 아직 들쑥날쑥해서 목표에 달성했다고 생각되면 포스팅을 추가로 할 계획이다.

 


1차 목표는 하루 평균 5달러이다클릭률이 관건인데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클릭을 부탁드린다고 써 붙일 수도 없으니 고민이다. 블로그에 투자하는 시간을 시급으로 환산하면 충격을 받을까봐 엄두가 안 나지만 하루 한 끼 정도는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 결국 양질의 글을 매일 써나가는 것이 답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