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액티비티

 - 안드로이드 응용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주요 단위의 하나 

 - 각 예제마다 하나씩 액티비티를 만들었고 이 경우 각 예제의 화면 하나가 바로 액티비티에 해당

 - 하나의 화면을 관리하는 주체 

 - 사용자와 상호작용 할 수 있는 하나의 윈도우 

 - 사용자에게 실제 보이는 건 view, 액티비티는 반드시 내부에 view나 viewGroup을 가져야 화면 출력

 - 실제 프로그램에서는 기능별 복수의 액티비티 필요 

 - 여러 개의 액티비티 사이에서 통신 하는 방법(인텐트)이 필요

 - 보안상 이유로 응용프로그램에 포함된 모든 액티비티는 반드시 메니페스트 파일에 등록되어야 함

 

2. 인텐트(Intent)

 - 액티비티 간 호출을 위해 필요한 전달 방법

 - 함수의 인수나 반환값과 유사한 역할을 사용 됨

 - void startActivity (Intent intent)

 - 인텐트 생성자 : 실행 중 액티비티를 생성해야 하므로 클래스 정보 필요

 - 예시 : 호출자는 MainActivity.this 자신이고 SubActivity 클래스 호출

 Intent intent = new Intent ( MainActivity.this, SubActivity.class);

 startActivity ( intent ) 



 1) 액티비티와 뷰에 대한 설명

  - 뷰는 자체 출력 기능이 있음.

  - 사용자 눈에 실제 보이는 것은 뷰

  - 액티비티는 반드시 내부에 뷰나 뷰그룹을 가져야 함

  - 액티비티 안에 뷰를 배치하는 명령어는 setContentView 


 2) 인텐트 

  - 한 객체를 두 번 사용하려면 이름이 필수 

  - 액티비티 간 서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방법

  - 익명 클래스의 임시 객체 생성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 리스너를 칭할 수 있는 방법이 생긴 후에도 this를 전달 할 수 없음


 3) 서브액티비티를 호출할 경우 반드시 액티비티 등록 필요

  - 메니페이스 파일에 등록해야 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