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그램 15인치 모델을 오픈 했습니다. IT 전문 리뷰어가 아닌지라 직접 구매후 열어본 본격 개봉기입니다.

 

 LG그램은 980g 밖에 되지 않는 가벼운 무게를 무기로 여성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무게를 유지하면서 스펙을 계속 올린 LG 노력이 빛을 발했다고도 볼 수 있지요.

 

 올해 출시된 15인치 모델은 화면을 1인치 키웠음에도 더욱 좋은 스펙으로 등장해 인기를 끌었습니다.

 

 먼저 오픈 샷을 보시죠

 


 

탭인가? 싶을 정도로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기존에 쓰고 있는 HP노트북 무게인 2.3kg에 비하면 절반도 안 됩니다.


 LG그램 현재 최저가 구경하기

 

이정도면 해외 배낭여행에 들고가도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배낭여행을 해보신 분들은 1kg의 무서움을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몇 시간을 걸었을 때 체감하는 물병 1L의 고통을 말이죠.

 

LG그램도 급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15ZD960-GX70K 모델은 15인치 i7 모델 중에서 보급형에 속합니다.

 

 보급형이라고 엄청난 차이가 있는 건 아닙니다. 해당 모델은 최고 사양인 GA70X 모델에서 SSD 하드 용량만 512G -> 256GB로 낮춘 동급 모델입니다.

 



 SSDHDD에 비해 부팅이며 프로세스 돌리는 속도가 비교도 안 되기에 요즘은 필수 선택사항입니다. 대신 용량이 512GB일 필요는 없는데요. 만약 데스크탑처럼 사용하거나 따로 영상 등을 수집하는 경우에는 외장하드를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에 256GB로 충분합니다. 가격을 30만원 정도 절약할 수 있는 15ZD960-GX70K가 실용적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256GB 써보시면 알겠지만 초고화질 영화를 마구잡이로 다운 받지 않는 이상 일반 사무용으로 절대 적지 않습니다. 프로그래밍을 위한 툴들을 잔뜩 깔았음에도 고작 60기가를 사용했습니다.

 



 CPU는 인텔 i7 중에서도 최신에 속하는 6세대 모델입니다. OS는 윈도우 10을 기본으로 하는데 요즘은 윈도우 설치 정도야 조금만 알아본다면 해결할 수 있기에 약 20만원을 더 세이브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가격인데요.

 

 용산전자상가 기준 130만원 초반대의 가격, 오픈 마켓에서는 140만원 정도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AS 같은 부분을 고려한다면 오픈마켓을 활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용산전자상가의 경우 흥정력(?)도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방문 시 준비를 해야겠지요. 참고로 용산전자상가에서 구매를 하시려면 현금을 준비해야 합니다. 카드 결제 시에는 오픈마켓 보다 가격이 비싸지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오픈마켓 기준 최저가는 11번가의 139~140만원입니다. 올해 나온 모델이라 그런지 가격이 떨어지는 속도가 늦군요. 그만큼 인기가 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LG그램 현재 최저가 구경하기

 

 최저가는 매일 조금씩 변동이 있으니 다른 곳도 좀 더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150만원대의 가격으로 보이는데 로그인 하시고 쿠폰을 추가하면 139만원대로 나타납니다.


 대표적인 단점으로는 발열이 심하다는 말이 있는데요. 인터넷으로 구입하시기 전에 매장에서 발열 수준을 체크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만약 매장에서 신용카드 할인 등으로 가격을 맞출 수 있다면 직접 구매하셔도 좋겠지만 아마 거의 해당사항이 없거나 가격을 맞출 수 없으실 겁니다..

 

 휴대용으로 필요한 노트북을 찾고 있다면 그램은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홍보성 글이 아닌 직접 구매하고 열어본 후기임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