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온라인과제물 점수가 나왔다.

마지막 학기라 초심을 조금 잃기도 했고 연말이라 회사 업무가 바빠 대체시험보다는 온라인과제물을 제출하는 과목 위주로 선택을 했다.

 

 온라인과제물은 6과목 중 4과목이나 해야했는데 주말 2틀을 꼬박 바쳐 4개의 과제물을 마무리했다. 그래도 4과목의 시험 공부를 하는 것보다는 훨씬 효율적이었다.

 

 11월 25일에 있을 출석대체시험 공부를 하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니 온라인과제물 점수가 나와있었다.

처음 방통대 컴퓨터과학과 편입을 하고 전공 위주로만 수업을 들었더니 전공 학점은 충분했다. 그래서 마지막 학기에는 조금 편하게 마무리하고자 교양 과목들도 신청을 했다.

 

 과제물 작성한 과목은 멀티미디어시스템, 생활속의경제, UNIX시스템, 빅데이터의 이해 총 4과목이다.

모두 30점 만점이었는데 생활속의경제 28점을 제외하면 모두 만점을 받았다.

 

 

 생활속의 경제 과제를 가장 열심히 했는데 분량이 적어서 그런지 혹은 방향성이 맞지 않아서 그런지 2점 감점됐다.

그래도 만족할만한 점수를 가지고 25일 있을 대체 시험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다.

 

 

 대체 시험과목은 1학년 과목인 대학영어와 4학년 과목인 성,사랑,사회이다. 성,사랑,사회 과목은 페미니즘에 관련된 내용이 많이 나오는 과목으로 최근 남녀간 갈등이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관심있게 공부하기 좋았다.

 

 

 일단 2과목 주말동안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결과를 내고 바로 기말고사 준비에 돌입할 계획이다.

 

+ Recent posts